원서교부 및 접수
1. 교부처
  • 가. 일반학생, 근거리배정대상자(지체부자유자), 특수교육대상자, 국가유공자 자녀, 학교장이 추천한 자, 군인 자녀
    • - 거주지 기준 관할 교육지원청 전입학 담당부서 또는 현 재적학교(서울시 내 전학생의 경우에 해당)
2. 접수처
  • 가. 일반학생, 근거리배정대상자(지체부자유자), 특수교육대상자 및 학교장이 추천한자, 군인자녀
    • - 전입 거주지 기준 관할 교육지원청 전입학 담당부서 또는 현 재적학교에서 접수
    • - ※ 타시도 전입생은 전입 거주지 기준 관할 교육지원청에서만 접수 가능
  • 나.체육특기자 : 해당 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
  • 다.국가유공자자녀 : 서울지방보훈청 경유, 거주지 기준 관할 교육지원청 전입학 담당부서
  • 라.재취학자(해외귀국자 포함) : 거주지 학교군내 근거리 학교
※ 2016학년도 중학교 3학년 학생의 전입학 및 재취학은 2017학년도 고등학교 신입생 입학 전형을 위하여, 다음기간 중 중학교 3학년의 전입을 제한함.
전입제한기간 : 2016.10.31. ~ 2016.12.13.(44일)
전입학 절차
중학교 전학 절차 안내
  • 1. 전가족 거주지 이전 시 학부모 주민등록 등본 지참하여 현 재적학교에 방문함
  • 2. 현 재적학교에서 전입배정원서 작성 후 배정요청
  • 3. 현 재적학교에서 교육지원청으로 배정요청 및 전화상담(필요시)
  • 4. 지역교육지원청에서 학교배정처리 및 학부모에게 문자 알림
  • 5. 학부모는 배정학교에 주민등록 등본 지참하여 배정받은 학교에서 전입 수속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