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의사항
  • 1. 가거주자는 배정 대상에서 제외 또는 배정을 취소하고 원 재적교로 환원한다.
    • - 전입학 희망자에 대하여 재적 학교장은 거주지 이전 사실을 확인한 후 전학용 재학증명서를 발급하며 전입 학교장은 실거주 여부를 확인하여 가거주로 판명될 시에는 즉시 교육장에게 배정 취소를 의뢰한다.
  • 2. “거주지”라 함은 초․중등교육법시행령 제89조 제4항 규정에 의한 일상생활 근거지로서 전 가족 또는 부모 중 1인이 세대주인 거주지를 뜻한다.
    • - 부․모 중 1인이 세대주가 될 수 없는 경우(고아 등)는 그 사실에 대한 증빙서류나 학교장이 확인 날인한 담임교사의 의견서(확인서)로 대신할 수 있음.
  • 3. 제출된 서류에 허위 사실이 발견되는 경우 배정을 취소한다.
  • 4. 전입학 후 1개월(방학기간 제외) 이내 직전 학교군 내 거주지로 이전하는 경우 전 재적교로 배정한다.
  • 5. 가거주 등으로 배정이 취소된 자는 재학기간(방학기간 제외) 1개월 이상 경과된 후에 전입학 신청이 가능하다.(단, 타 시․도에서 전입하는 자의 경우는 2주)
  • 6. 기타 자세한 것을 알고자 할 때는 서울시내 중학생은 재적학교, 타시․도 중학교 재학생은 전입학 담당부서로 문의한다.
  • 7. 각급학교에서는 학교규칙에 전학 처리 절차를 정비하고, 전·편입학 규정에 따른 전학 배정과 관련하여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 8. 기타 자세한 것을 알고자 할 때는 서울시내 중학생은 재적학교, 타시·도 중학교 재학생은 전입학 담당부서로 문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