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성북강북교육소식 게시판을 제목, 기관명, 지역, 학교급, 직종, 마감일로 구분한 표
제목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시니어 금융사기예방 연극 「우째, 나에게 이런 일이!」 실시
부서명 평생교육건강과 작성자 평생교육담당
작성일 2022.10.26 조회
0
첨부파일
내용

 2022년 주민정보화 교육


시니어 금융사기 예방 연극 『우째, 나에게 이런 일이 』 실시



 □ 서울특별시성북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강연실)은 지난 105일 주민정보화 교육의 일환으로 학조부모 및 지역 어르신을 위한 금융사기예방 연극우째, 나에게 이런 일이! 공연을 실시하였다.

 

 □ 이번 공연은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협력을 통해 다양한 형태로 변모하는 금융사기의 실제 사례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금융사기의 위험성 인지와 사전 예방을 통해 어르신들의 안전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 갈수록 다양해지는 금융사기의 피해사례를 해학적 풍자를 통해 전달하는 옴니버스 형태의 공연으로, 연극과 노래, 춤 등의 극적 연출을 통해 어르신들이 이해하고 기억하기 쉽게 금융사기의 위험성과 함께 대처 방안을 전달하였다.


 □ 또한 성북강북교육지원청은 지난 6~ 9월까지 어르신들의 디지털 활용 능력 함양을 위해스마트한 라이프를 위한 시니어 디지털 활용교육을 총 5차 걸쳐 실시하였다.  어르신들의 '스마트폰의 활용법' 교육만이 아니라 모바일 뱅킹과 온라인 쇼핑, 예약, 간편 결제 등의 디지털 금융교육도 함께 진행하였다.

 

 □ 성북강북교육지원청 강연실 교육장은 은행 지점의 급격한 축소와 디지털 금융의 가속화 등 시대적 변화에 따라 어르신들의 디지털 활용능력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이므로 앞으로도 다양한 정보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orea Open Government License 서울특별시성북강북교육지원청이(가) 창작한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시니어 금융사기예방 연극 「우째, 나에게 이런 일이!」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