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혁신으로 다가가는 현장 중심의 행정 지원
  • 학교의 요청에 따른 학교 맞춤형 통합 지원 제공
  • 현장중심 소통형 학교회계 1대 1 맞춤 지원 운영
  • 학교자율 종합감사 확대 운영
  • 소통혁신시스템 '스마트학톡'으로 종이 없는 학원 행정 지속 운영
모두가 함께하는 청렴 실천 활동으로 투명한 공직문화 정착
  • '언제나(언제 어디서나, 제일 먼저, 나부터) The청렴韓성북강북교육' 정착
  • 청렴갤러리 운영 활성화 및 우수부서(학교) 시상
  • 반부패·청렴 주간 운영(월 1회) 및 청렴봉사활동 활성화
  • 자체 감사활동 강화 및 취약분야(유치원, 시설공사, 급식, 방과후학교) 관리
  • 행동강령위반 신고센터(갑질신고) 운영 및 직원 교육
시민과 소통하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민원행정 구현
  • 민원 서비스 및 내·외부 시설 보완으로 대민 서비스 품질 향상
  • 전화친절도 및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전 직원 대상 연수 실시
  • 민원 만족도 제고 및 민원업무 담당자 사기진작을 위한 친절직원 시상